티스토리 뷰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기기 위한 제품으로 HK네트웍스의 스마트플러그 sPlug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사물인터넷 IoT 제품군에 관심이 많이가는 요즘인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플러그의 전원을 차단/공급이 가능한 제품으로 국내에 선보인지 얼마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제품입니다. 

sPlug?

HK네트웍스에서 서비스하는 스마트플러그는앱을 통해 sPlug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편리한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시간동안 가전기기를 동작 시킬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는 스마트플러그는 집안에서든 집 밖에서든 어디서든지 가전기기를 특정한 시간대에서만 동작하게 설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이트로되어 있는 플러그는 1개의 콘센트와 1개의 버튼으로 제품이 작동되는 제품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쉽게 제품을 이해할 수 있으며, sPlug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앱을 통해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간편하게 대기전력을 관리하고 차단할 수 있는 스마트한 플러그 sPlug 입니다. 해당 제품은 무선인터넷 2.4GHz 대역을 이용해 외부에 연결해 동작되는 제품으로 멀티탭을 사용시 전원관리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어 실제로 멀티탭의 전원을 직접 차단하기 불편한데 sPlug는 앱을 활용하여 조절이 가능해 정말 편리합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스마트 플러그 sPlug 오픈

스마트플러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니 실제로 제품을 개봉해 보고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 계열의 포장에 녹색박스가 추가로 들어가 있는 포장으로 HK네트웍스의 sPlug는 깔끔한 패키지 포장에 담겨져 있으며, 포장에 있는 이미지보다 실제 제품이 정말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녹색박스를 열어보면 드디어 확인 할 수 있는 sPlug는 작은크기로 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 플러그는 처음 사용하는데 WIFI를 통해서 외부와 연결되어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다니 정말 신기합니다.  대기전력차단콘센트 겸 IoT 로 활용이 정말 무궁무진한 제품입니다.

sPlug 구성품은 본체와 제품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1개의 플러그가 있지만 멀티탭을 연결하여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1개의 버튼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이 어렵지 않고 제품을 수동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벽면에 밀착해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콘센트가 고정이 잘되게 되어 있고 곡선으로 되어 있는 제품의 디자인으로 투박하지 않고 고급스럽습니다. 

정격 출력정보를 꼭 확인후 사용해야하는데 최대 10A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250V에 60Hz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벽면 콘센트에 연결

sPlug를 실제 벽에 연결하고, 본체에 있는 버튼을 눌러 전원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작은크기의 sPlug는 쉽게 콘센트를 연결할 수 있어 설치하는데 공간제약이 많이 없습니다.

설치시 간섭이 생길수 있지만 해당 부분은 3구 멀티탭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부분으로 사용시 불편하지 않습니다.

처음 연결시에는 전원이 꺼진 상태이므로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줘야하면, 제품과 앱을 연결해 주기 위해서는 페어링 모드에 접속하여 제품을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sPlug의 박스를 개봉하여 제품의 간단한 디자인과 특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제품을 실제 연결하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oT WiFi 콘센트 스마트플러그 S플러그(sPlug) - G마켓
사이트링크


IoT WiFi 콘센트 스마트플러그 S플러그(sPlug) - 옥션
사이트링크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