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글에 HK네트윅스 sPlug에 대해서 개봉기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스마트콘센트는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플러그를 제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전기를 차단하고, 외부에서 집안에 있는 기기를 원격으로 동작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한 제품입니다. 

이번에는 실제 sPlug를 앱과 연동하여 실생활에 활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여 동작되는 제품으로 사용하려는 환경에 무선 인터넷이 동작되는 곳에서 제대로된 제품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IoT 스마트플러그로 대기전력 차단 : HK네트웍스 sPlug 개봉기
사이트링크

sPlug 설치

sPlug의 크기와 모양을 미리 확인후 설치할 sPlug를 설치할 위치를 정한후 콘센트에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작은 크기로 sPlug를 설치시 주변에 간섭이 크지 않지만 사용환경에 따라 다른 콘센트와 간섭이 생길수 있습니다.  벽면 콘센트가 간섭이 생기신다면 3구 콘센트를 활용하여 설치 자리를 확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sPlug를 설치하기 위해서 사전에 제품 사용 설명서를 정독후 제품의 동작방법에 동작원리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작은 크기의 사용설명서로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으니 한번쯤 꼭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제품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빨간색 LED가 깜빡일 때까지 sPlug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고 있으면 됩니다.

제품의 초기화는 최초 제품을 앱에 등록하기 위해서 또는 사용중인 무선 환경이 변경되었을때 기기에 재설정이 필요시 사용됩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sPlug HK스마트홈 앱 설치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면 안드로이드 기준 플레이스토어에서 HK스마트홈을 검색후 나오는 앱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sPlug는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제품으로 아직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지만 앱의 평가는 4.9로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HK스마트홈'은 세계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가정의 기기를 제어하고, 가정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 리모컨 mBox',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홈 보안키트' 등을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나만의 독특한 개성에 맞는 스마트홈 환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HK 스마트홈 - Google Play
사이트링크

HK스마트홈을 실행후 기존에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하시면 되며, 아직 회원가입 전이라면 가입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기반으로 된 회원가입은 간단한 이메일 인증으로 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이메일을 입력후 인증코드전송 버튼을 눌러 인증코드 메일을 받아서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면 다음으로 넘어가며 비밀번호를 설정후 가입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홈은 설치장소와 방을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My Home에 기본 방이 초기 설정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수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lug 기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 + 버튼 또는 장치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HK스마트홈은 다양한 IoT 제품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스마트 리모컨과 스마트 플러그 뿐아니라 추후 스마트 허브, 센서, 카메라 등의 제품군이 추가될 예정인거 같습니다. 스마트 플러그를 추가하기 위해서 스마트 플러그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고 빨간색 표시등이 깜빡일 때까지 약 5초 동안 버튼을 눌러주면 제품이 등록모드(초기화)로 변경됩니다.

sPlug에 빨간 LED가 깜빡이면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무선와이파이 정보를 입력하고 정보를 등록하면 HK서버와 통신하며 제품이 추가가 완료됩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sPlug 실생활 활용

여름이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풍기를 점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sPlug의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 공급을 조절할 수 있고, 간단한 타이머 기능으로 일정시간 켜고끌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동작을 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타이머는 분간격으로 켜고끄기를 조작이 가능하며, 시간예약을 통해서는 요일별로 구분하여 sPlug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동작버튼이 있어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반응하며 전원이 공급및 차단이 됩니다.

구간예약을 통해서 원하는 시간대에 제품이 동작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구간예약은 하나만 활성화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동작시 모든 상황은 푸시메시지를 통해 알림을 받을수 있고, 알림메시지는 알림관리 부분에서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격으로 정확한 관리가 가능한 sPlug는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며 스탠드의 조명을 조절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을때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초기화 모드에 들어간 sPlug 모습입니다. 초기화 모드에 들어가면 제품을 앱에 등록할 수 있으며 무선 네트워크 환경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원격으로 선풍기를 동작하고 정지하는 동영상입니다.

타이머 세팅으로 선풍기를 켜고 일정시간후 선풍기 동작을 정지시키는 상황을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APP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제어가 가능하고 타이밍세팅이 가능하고 통합제어로 한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대기전력을 줄이는 정말 유용한 제품인 스마트플러그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실생활에 조금더 적용해보고 테스트하며 제품을 추후에 좀 더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oT WiFi 콘센트 스마트플러그 S플러그(sPlug) - G마켓
사이트링크

IoT WiFi 콘센트 스마트플러그 S플러그(sPlug) - 옥션
사이트링크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