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업데이트문제 또는 시작메뉴 타일의 꼬임으로 인해 컴퓨터 종료 또는 재부팅시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고, 1개의 앱을 닫고 시작합니다 라는 경고가 나타나는 증상으로 

Task Host Window / 작업호스트가 백그라운드 작업을 중지하고있습니다. (\Windows\plug and play\Device install Reboot Required)

화면이 나타나면서 재부팅과 종료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해결방법. 1

Windows 구성요소 저장소에서 파일 손상여부를 확인후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로고키 + X] 키를 누른후 입력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권한)"을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해당명령어를 직접 입력또는 명령을 복사하여 붙여넣기하여 실행해 주시면됩니다. 해당 작업은 작업 환경에 따라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실행이 완료되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시스템을 검사를 시도후 시스템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sfc /scannow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으로 문제를 발견시 복구를 진행하며 검사가 100% 진행후 시스템을 재부팅후 증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증상이 해결되시는 분들도 있지만, 해결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글 "윈도우10 시작버튼(메뉴) 먹통 해결방법"를 읽어보시고 해결방법을 시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하여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니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도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이트링크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