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화면캡쳐프로그램 픽픽(PicPick)을 소개해 드립니다. 너무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 다들 아시고 있으시겠지만,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픽픽 공식 소개말은 보면, 모든 사용자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도구로 강력한 화면 캡쳐, 이미지 고급 편집, 화면 색상 추출 및 색상관리 그리고 이미지 크기 및 각도 계산 등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업 및 단체 그리고 개인까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픽픽(PicPick)은 초기에 유료정책으로 판매가 되던 프로그램이었는데, 개발자께서 한글버젼에 한정하여 무상으로 정책을 변경하셔서 한글어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제한없이 정말 좋은 캡쳐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픽은 캡쳐부분에서도 우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래픽도구와 이미지 에디터도 내장되어 캡쳐한 이미지를 쉽게 편집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픽픽을 자동실행해 놓고 사용하면, 단축키를 이용해서 전체화면, 활성화된 윈도우, 자동 스크롤 캡쳐등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픽픽을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은 환경 설정부분을 확인해 단축키 정보를 사전에 꼭 숙지해서 간편하게 캡쳐를 하시면 편리합니다. 또한, 부가적으로 있는 색 추출기능과 화면상의 픽셀 측정및 각도기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처음 픽픽을 알게된 이후부터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에는 설치하는 프로그램으로 PrtScn(프린트스크린) 키를 이용하여 화면을 고급스럽게 캡쳐하는 픽픽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이트링크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