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선이 지원하지 않는 액티브 스피커 BonoBoss BOS-H1을 이용하여 음악감상과 티비시청용으로 이용하는데, 유선을 이용하여 조절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티비시청 이외에 음악듣기용으로 활용하는 빈도가 줄어들어, 간편한 오디오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입하여 활용해 보려고 하였는데 디오 SLASH-RS 고성능 DAC를 사용해 보게되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DAC 리시버 디오 SLASH-SL 본체와 함께 "RCA 암-RCA 수" 케이블 과 "RCA 암-스테레오" 케이블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 예정이며, 가장 중요한 디오에서 꼼꼼하게 만든 고성능 DAC 본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어 꼼꼼하게 관리되어 판매되는 DO SLASH-RS는 고성능 DAC 답게 기본 패키지는 심플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무선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액티브스피커에 생명을 불어넣어줄 DO SLASH-RS 오디오 블루투스 리시버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이트링크

패키지 뒷면에 영문으로 DAC의 기능및 성능을 설명되어 있어,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이지만 한글로 설명된 부분이 빠져 있어 영어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살짝 아쉬운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SLASH RS는 RCA 단자에 직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RCA 단자를 기본으로 하는 스피커와 오디오에서 변환 젠더가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액티브 스피커와 오디오에서 블루투스 음원의 한계를 극복하게 해주고, 최상의 음질을 보여 주는 SLASH-RS는 세계 유일의 RCA-Type에 직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블루투스 DAC 리시버로 보입니다.

SLASH-RS의 기본 구성으로 본체와 전원을 공급받아서 동작하기 때문에 MICRO USB케이블과 USB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영문/한글로 되어 있는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간단한 동작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00% 순수 국내 기술으로 만들어져 생산되는 SLASH RS를 이용하여 무선을 지원하지 않는 악기 엠프, 스피커, 오디오 기기 그리고 차량에서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컴퓨터를 이용하여 무선의 편리함과 고음질을 느낄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설치및 동작에 대한 부분을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 쉽게 작동법을 알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디오SLASH-RS DAC은 기본 출력을 RCA Type로 제작되어 있으며, 스테레오 3.5mm 단자를 이용하여 오디오를 입출력 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또한, 동작을 위해서는 마이크로 USB 단자를 이용해 전원을 공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관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더욱 고급 스러워 보입니다. RCA 단자를 이용해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노이즈 부분을 감소 되었고, aptX와 AAC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음질로 들을수 있습니다.

 

사용환경에 따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RCA 암-RCA 수" 케이블 과 "RCA 암-스테레오" 케이블을 활용하여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고, 고급 케이블은 노이즈를 줄여 하이파이 오디오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민감한 부분일거라 생각합니다.

3.5mm 스테리오 케이블을 이용해 RCA 단자가 없는 환경에 사용이 가능하며, 예를들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차량용오디오세 AUX 단자를 이용해 블루투스 기능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RCA 암-RCA 수" 케이블은 공간이 부족해 직결로 설치할 환경이 안될경우 사용하여 설치를 편리하게 도와줄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환경에서도 직결로 연결할 경우 뒤쪽 공간이 많지 않아서 스피커가 앞쪽으로 나오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때 케이블을 활용해 뒤쪽으로 넣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디오 SLASH-RS 와 스피커 연결

현재 사용중인 보노보스 스피커와 디오 SLASH-RS 블루투스 리시버를 한번 연결해서 사용해 볼려고 합니다. 

현재 티비와 연결해 유선으로 사용중인 스피커의 모습입니다. 티비에서 나오는 소리만 출력하기 때문에 음악감상에 매우 불편한 환경이라 오디오 블루투스 리시버를 연결해서 편하게 음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보노보스는 INPUT(입력)단자로 3.5mm 스테레오 단자와 RCA 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둘중에 사용하기 편한 단자를 이용해 블루투스 리시버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RCA 단자에 최적화된 SLASH-RS는 RCA 단자에 직결하여 사용해 보겠습니다.

직결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RCA 암단자의 간격이 중앙을 기준으로 14mm인 제품에만 직결이 가능하니 꼭, 사전에 규격에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노보스 H1은 RCA 단자가 가로로 되어 있지만, 간격이 맞기 때문에 직결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꼭, 단자간격을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고 간격이 일치하지 않다면 추가로 케이블을 보유후 연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단자간격을 눈짐작으로 맞춰 보았습니다. 다행이도 직결로 설치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거 같습니다.

 

단자의 좌우 방향을 잘 확인후 RCA 단자에 일치후 연결을 시켜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동작을 하기위해서는 마이크로 USB 단자를 통해 전원을 공급해야 하니 전원을 공급해줄 케이블을 준비해 제품에 연결 시켜 주었습니다.

최초 전원을 연결하면, 페어링을 위해서 제품이 연결을 대기 합니다. 만얀, 초기 페어링 완료후에 추가로 페어링이 필요한 경우에는 버튼을 이용해 페어링 모드로 변경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DO-SLASH-RS" 장치가 페어링을 위해 대기중인 목록에 나타나며 장치를 선택해 연결하면 간편하게 스마트폰과 고성능 블루투스 리시버에 연결이 완료 됩니다.

디오 고성능 DAC은 하이파이 유저에 맞는 고성능 24BIT DAC 및 고성능 필터를 사용하고, AAC와 aptX코덱지원으로 고음질의 사운드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디오 장비와 액티브 스피커에 직결해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고 만족 스럽습니다.

  

팁, 설치 공간이 부족할때에는 추가 케이블을 이용해 디오 SLASH-RS 고성능 DAC을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으로 생활해 불편함이 많았는데, 고성능 안테나 내장으로 끊김없이 장소에 큰 제약이 없이 끊김 없고, 고음질로 음악을 들을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하이파이 오디오 블루트수 리시버 디오 SLASH-RS를 이용해 좀 더 좋은 음질의 음악을 다양하게 들어 봐야 겠습니다. 디오 블루투스 DAC로 인해 무선으로 듣게 되면 음질이 나빠진다는 편견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