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커넥트태그, 미아방지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

사랑스러운 딸아이를 키우는 딸바보로 소중한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학교에 잘 도착 했는지 궁금해 하기만 하였는데, 기술의 발달로 직접 아이들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아이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주기적으로 위치를 알리도록 하는 앱도 사용해 보고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위치를 예측하는 제품도 사용해 보고 하였는데, 삼성 커넥트 태그에는 어떤 기술으로 정확한 위치를 안내해주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커넥트 태그는 NB-IoT 기술을 기반으로 저전력으로 작은양의 데이터를 통신하여 서비스하는 제품으로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GPS 뿐 아니라 WPS (Wi-Fi기반 위치)로 실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보다 정확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로*세로 4.21*4.21cm의 작은 크기를 가진 커넥트 태그에 알아보겠습니다.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로 불리는 삼성 커넥트 태그는 삼성전자에서 제작해 좀더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통신장치가 내장되어 아이의 휴대품에 장착하여 방과후 학원에 잘 이동하고 있는지 이동 경로를 확인이 가능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삼성 커넥트 앱을 설치하여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현재 위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로 KT에서 서비스하는 제품으로 커넥트 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KT에서 NB-IoT 개통이 필수사항 입니다. 내 아이와 반려동물, 소중한 고가의 물건의 위치를 어디서든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내/실외 어디서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존을 설정하여 해당 구역의 출입을 알림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커넥트태그는 안드로이드 M이상, 아이폰S6 & iOS10이상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품을 등록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전에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버젼정보를 확인이 필요합니다.

삼성 커넥트 태그의 기본 구성으로는 커넥트 태그 본체와 간단 사용설명서 그리고 고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큰 고리가 포함되어 있어 아이의 가방등에 걸어서 휴대가 가능해 편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체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MicroUSB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며, 내장된 배터리의 상태는 버튼을 짧게 눌러 LED의 색상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은 크기이지만 한번 충전후 3일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버튼을 이용한 제품 ON/OFF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시간을 조절하면 좀 더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포함되어 있는 사용 설명서는 제품을 앱과 연결화는 방법과 QR 코드를 이용한 기기개통 방법에 대한 방법까지 꼭 필요한 정보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포함되어 있는 고리는 본체의 고리 연결 구멍을 이용해 연결이 가능하며, 고리를 이용해 다른 물건에 연결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휴대폰 악세사리를 등을 추가로 구입해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좀 더 예쁘게 활용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작은 크기로 제공된 고리가 더욱 크게 보이지만 휴대가 편리해지기 연결후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고리가 약할수 있으니 카라비너등을 이용해 더욱 안정적으로 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커넥트 태그는 상태를 알려주는 LED와 제품을 동작시키기 위한 한개의 작은 버튼과 충전을 위한 USB 포트가 있으며, IP68등급의 방수,방진을 진원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제품이라 아이가 만지작 만지작 하면서 놀면서 잃어버리지 않고 가지고 다닙니다. 아이가 휴대하기에 무겁지 않은 25g의 무게로 어린아이가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외출을 위해 나온 아이의 가방에 연결후에는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하고, 30분 간격으로 위치를 알림받고록 설정하였습니다. 커넥트 태그는 삼성커넥트 앱에서 기본설정이 알림없으로 되어 있는 부분은 원하는 주기로 설정을 변경후 일정 간격으로 위치정보를 받을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최소 30분간격으로 위치 정보를 수신 받을수 있으며, 기록된 정보를 확인하면 누락된 데이터가 없이 기록되고 있었습니다.

 

커넥트태그가 아기자기해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거부감이 가지고 놀고 가지고 다니니 정말 좋습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이를 위해 삼성 커넥트태그는 정말 필요한 존재가 될거 같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중에 외출하는 반려동물이 있으신 분들이나, 반려동물과 산책을 즐기시는 분들 그리고 가끔씩 가출을 하는 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평상시에 반려동물에게 가지고 있게 해준다면 위치를 찾을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삼성커넥트앱 설치

커넥트태그를 이용하기 위해서 삼성커넥트앱을 설치후 제품을 등록해 줘야 합니다. 커넥트앱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숴는 삼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링크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안드로이드 6.0이상 사용자만 커넥트 앱을 설치하실수 있으며, 5.0이하의 경우 삼성스마트폰의 경우 갤럭시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타사 스마트폰 6.0 미만의 경우 불가)

 

본체의 버튼을 이용해 전원을 켜면 앱에서 등록가능한 커넥트태그를 검색하여 등록할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등록을 진행시 기기의 개통도 함께 진행되니 사진에 본인인증과 카드인증을 받을 준비를 해 주셔야 합니다.

 

삼성커넥트엡애서 기기를 등록하기 위해서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등록시 기기에 파란불빛이 켜지면 버튼을 한번 눌러 등록을 승인해 줘야 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기기개통페이지로 이동하며 기기를 개통해 주시면 됩니다.

 

간편 온라인 개통신청서 절차는 약관동의, 보안문자, 실명확인, 본인인증(카드인증), 휴대폰번호 확인 순으로 진행하며 개통신청후에는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개통진행을 안내 받을수 있습니다.

커넥트 태크 위치 정확도 확인

빨간점으로 표시된 부분에서 신호대기중에 위치 정확도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첫번재와 두번째에는 실제 위치 기준 위아래로 측정되고 세번째에 거의 유사한 위치가 표시되었고, 신호가 바뀌며 출발하면서 측정되어 하나의 위치 정보는 앞쪽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실시간 위치확인 요청으로 위치를 보정하면 거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어 정말 믿음이 가게 되었습니다.

삼성 커넥트 태그 사용요금

커넥트 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커넥트 앱을 이용해야 할 뿐아니라 KT NB-IoT 요금제에 가입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통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수로 필요하며, 요금제 결제및 실명확인을 위해서 카드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커넥트 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로 인증이 가능한 분들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NB-IoT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2017년 말일 까지는 할인된 요금으로 사용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니 사전에 기간을 연장해 놓으시면 좀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이 아닌 일반 NB-IoT 99 요금제의 가입가능 기간이 2018년 3월로 한정되어 있는걸로 보아 이후에 요금제 개편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커넥트 태그를 1일정도 사용한 데이터 소비량입니다. NB-IoT 99 요금제는 1년 100M를 제공하며 커넥트 태그 1일 사용량은 약 550정도 였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알림 수신간격을 30분으로 하였고 가끔씩 실시간 위치확인 요청을 하였습니다.


사이트링크


 

곧 새해가 오면 2018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아이들이 걱정이신 부모님분들은 다양한 제품과 비교해봐도 빠지지 않는 삼성 커넥트태그를 생각해보시는게 어떠신가요. 저는 날씨가 풀리고 따뜻해지면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나가서 삼성 커넥트태그와 함께 좋은 나들이를 즐길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커넥트 태그 공식 구매정보 페이지

삼성 커넥트 출시 더이상 아이의 위치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라 생각합니다. 아이의 안전을 위해 필수가 아닌 필수품이 된 안심 위치알림이는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하나쯤 구입해서 일상속에서든 사람이 북적이는 여행지에서 사용하시는 방법은 좋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삼성 커넥트태그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다 필요없이 공식 배포된 제품 설명 동영상을 시청하시면 제가 설명해 드리지 못한 점을 좀 더 쉽게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 부터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