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 MSF/AROMA-WIPI Profile 특징

1) MSP 의 UI 관련 패키지


개발자는 LCDUI 패키지만을 이용하여 그래픽 화면을 만들 수 있으며, LCDUI 상에서 만들어진 컴포넌트들을 제공하는 LWC (Light Weight Component) 를 사용하여 쉽게 비즈니스용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다. MSP 는 UI 관련 패키지 이외에 파일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사운드 등의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2) 여러 개의 카드 는 스택 구조 를 가진다

           
PushCard 를 통해 화면에 보이도록 하며, PopCard 로 화면에서 삭제한다. 한번에 여러 개의 카드를 화면에 보여질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어 대화상자 등의 윈도우 형태로 화면에 출력된다. 카드에 들어 온 이벤트는 상위 카드에서 하위 카드로 전달될 수 있다.

3) 개발자 편의성을 고려한 프로파일이다

텍스트박스, 리스트, 콤보박스, 커맨드바 등의 클래스들을 이용하여 손쉽게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확장성 을 고려한 프로파일이다

Component, ContainerComponent 는 컴포넌트들을 만들기 위한 근간이 되는 컴포넌트들인데, 추가로 다른 컴포넌트를 만들 때에 필요한 API 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므로 응용 프로그래머들도 자체 컴포넌트를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5) 다양한 기능 지원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지원하며, 한글 입력을 제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한글 T9(NOKIA) 과 같은 Candidate Window 를 지원한다. FillPolygon, 둥근 사각형, 아크 등 드로잉 기능과 XOR 모드로 그리거나 투명하게 그릴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