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떻게쓰는거야

G Macro v2.0

LANIAN 2006. 9. 3. 16:30

G Macro 메인 화면

보는바와 같이 상당히 심플한 구조로 되어 있다. 오른쪽의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각각의 서브메뉴에서 원하는 동작을 설정 할 수 있다. 또한 작성한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어서 나중에 다시 사용 할 때 불러와서 사용 할 수도 있다. 또한 밑의 반복에 체크를 하면 작성한 매크로를 무한 반복하며 체크를 해제하면 한번만 실행한다.

키보드 설정 메뉴

키보드 설정 메뉴 화면이다. 매크로 시작과 중지에 사용 할 단축키를 지정 할 수 있다.

마우스 설정 메뉴 화면

마우스 설정 메뉴 화면이다. 현재 마우스 포인터 좌표를 매크로 이벤트에 추가할 때 사용 할 단축키를 지정 할 수 있다.

기타 설정 메뉴 화면

기타 설정 메뉴 화면이다. 매크로 시작과 각 이벤트간의 딜레이 및 기타 설정을 지정 할 수 있다. 이벤트 간격과 시작 딜레이는 0.001초까지 설정 가능하다

키보드 이벤트 추가

메인화면 오른쪽에 있는 키보드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이다. 하나의 키보드 입력을 받을 수 있다. 기능키도 입력 가능하며 Alt와 같은 키는 홀드가 가능 하다. 연속된 텍스트 타이핑과 한글입력은 지원하지 않지만 한영설정의 경우 활성화중인 프로그램의 설정을 따르므로 타이핑 하나하나를 연속으로 이벤트에 추가하면 텍스트 타이핑도 가능하다.

마우스 이벤트 추가

메인화면 오른쪽에 있는 마우스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이다. 위의 액션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마우스 포인터 이동의 경우 직접 좌표를 적어줄 수도 있고 단축키를 이용하여 바로 현재 포인터 위치를 이벤트에 추가할 수 있다.

메인화면 오른쪽에 있는 시간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이다. 딜레이를 지정 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구간반복과 반복횟수 지정을 할 수가 없어서 고난도의 매크로 작성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그 두가지 기능만 추가하면 Macro Express가 필요 없을정도로 괜찮은 프로그램이 됐을거라 생각하지만 아쉽게도 더이상 업그레이드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invalid-file

다운로드

'어떻게쓰는거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인젝션 이용도구 wis + wed  (0) 2006.09.15
SQLServerSniffer  (0) 2006.09.15
FLV 플레이어  (0) 2006.09.04
패비콘(Favicon) 쉽게 만들기  (0) 2006.09.03
Sothink SWF Decompiler MX 2005  (0) 2006.09.02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