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빠른 무선와이파이를 만들어주는 유무선공유기가 필요하시다면 작지만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ipTIME A3는 어떠신가요?

출시된지 아직 1년도 되지 않은 제품으로 유선을 사용하는 장비보다 무선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2포트 공유기로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빠른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디자인까지 깔끔한 무선공유기입니다.

ipTIME A3 - AC1200

소개해드릴 유무선공유기는 작은크기의 본체 대비 크기가 큰 안테나 2개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802.11AC를 지원하는 AC1200 미니공유기로 무선 5Ghz 대역에서 최대 867Mbps, 2.4Ghz 대역에서 300Mbps를 보장합니다.

무선규격 IEEE 802.11AC를 지원하는 공유기로 5GHz 대역에서 높은 속도의 근거리 통신망을 제공하고, 기존 무선통신 방식 대비 연결속도가 빨라졌고, 무선거리가 넓어졌습니다. 또한, 채널당 더 큰 대역폭과 높은 출력으로 보다 안정되고 빠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ipTIME A3의 제품정보는 일반적인 4개 LAN포트가 아닌 2개의 LAN 포트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최근 유선 제품보다는 무선 제품으로 많이 나오는 추세에 따라 사용하지 않는 랜포트를 줄이고 무선성능은 높은 제품으로 Mediatek MT7628A CPU를 가지고 있으며, 내부 메모리는 64메가를 내장한 제품 입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유무선공유기 ipTIME A3 박스오픈

ipTIME A3의 구성품은 간단하면서 빠진거 없이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미니 와이파이공유기이지만 사용자를 위한 설명서와 랜케이블, 전원공급기 그리고 공유기 본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구성물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가이드와 처음 설치를 위한 인터넷 연결 가이드 그리고 무선랜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공유기를 설치및 사용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정격출력 9V 0.8A 어탭터를 사용하는 A3 전원공급기는 라벨링이 되어 있어 보관후 다시 사용할 수 공유기의 어댑터를 찾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다양한 어탭터 중에서 맞는 제품을 찾기 힘든데 라벨링이 되어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랜케이블은 CAT.5E 규격으로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구입후 별도로 랜케이블을 구입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무선공유기 ipTIME A3의 모습

A3는 본체의 크기에 비해 큼직한 안테나를 가지고 있어 무선부분에서도 강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회전및 각도 조절이 자유롭게 되어 사용환경을 고려해 안테나의 방향을 조절하며 사용하면 됩니다. 작은 본체이지만 큼직한 5dBi 고감도 안테나 두개가 있어 무선성능을 높여 주고 있으며, AC1200  성능으로 사용환경에 빠른 무선인터넷 속도를 제공합니다.

공유기 상단에는 ipTIME A3가 은은한 색으로 적어져 있으며, 화이트 색상으로된 제품은 아기자기하면서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한 손에 쏙 들어갈거 같은 크기인 A3는 91 x 81 x 35 mm (안테나제외)의 작은 크기이며, 무게는 124g 으로 4포트 공유기에 비해 정말 가벼운 무게입니다.

화이트 재질 케이스에 숨겨진 블루색상의 LED는 동작시에만 켜지는 절제된 라이트닝으로 동작 LED는 은은하게 비춰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방해는 되지 않으며, 공유기 동작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뒤면에 있는 1개의 WAN과 2개의 LAN포트는 간편하게 유선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화 되어 있고, WAN과 LAN은 최대 100Mbps를 지원하여 광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사용시 최대 성능으로 인터넷을 즐길수 있습니다. (1000Mbps는 미지원)

공유기 하단에는 별도의 팬이 없이 제품의 열을 줄이기 위해 발열에 대비한 공기순환이 잘되게 통풍구멍이 있습니다. 또한, 벽면에 걸어서 거치하여 사용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다양한 곳에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ipTIME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APP

유무선공유기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ipTIME 앱 2개를 소개해 드립니다.

1. ipTIME 설치도우미

공유기를 처음 연결하다보면 어떠헥 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많은 분들을 위해 나온 앱으로 공유기 설치시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편리한 앱입니다.

2. ipTIME Mobile Manager

공유기를 쉽게 관리하는 방법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UI로 공유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공유기의 설정을 자주 변경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앱입니다.

ipTIME A3 무선속도측정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BENCHBEE 앱을 이용해서 2.4 와 5GHz 대역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작지만 빠른 속도가 나와서 만족스러운 결과값입니다. 71Mbps 와 업로드 90Mbps로 빠른속도로 무선인터넷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으신분들은 작지만 강한 ipTIME A3도 한번 경험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단, 기가랜환경에서는 최고의 속도가 나오지 않으니 참고 하세요.)

다음에는 랜케이블이 없는 곳에서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ipTIME A1000mini를 활용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링크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