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로 작업중에 CPU 사용률이 100%로 오르는 증상을 격으신 분들은 이걸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시려고 하는데, 그 중에 이유없이 갑자기 상승하는 CPU 사용률을 보이는 작업하나를 중지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알려드릴려고 하는 방법은 WinSAT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으로 "윈도우 7" 사용자에게 추천드립니다.

사이트링크

윈도우에는 윈도우 시스템 평가도구인 WinSAT가 동작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동작을 비활성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관리도구 메뉴를 선택해 들어가 컴퓨터 관리 실행해 주세요. 윈도우 10 사용자는 시작메뉴를 한번 누르고 컴퓨터관리를 검색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관리 도구에 들어갈 수 있는 다른 방법은 내컴퓨터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관리 메뉴를 이용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관리를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실행되고 시스템 도구 항목을 주의해서 살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도구-작업 스케줄러-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로 이동후 Microsoft 폴더를 열어서 Maintence 항목을 찾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Maintence 항목으로 이동하면 WinSAT 부분이 사용중으로 되어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 주시면 WinSAT 동작을 멈출수 있습니다. 

원인모를 CPU 사용률 증가에 대한 하나의 원인으로 알려지고 있는 WinSAT 동작을 멈추는 방법입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