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선랜카드가 포함되지 않은 데스크탑에서는 유선랜을 이용해 인터넷을 즐겨야하는데 지저분한 랜선이 보기 싫으신 분들을 위한 필수품 USB형 무선랜카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ipTIME 에서 출시된 USB형 무선랜카드인 A1000mini는 작은크기로 USB가 있는 PC에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상당히 작은 박스 크기의 제품으로 한손에 잡히는 크기의 작은 제품이니다. A1000mini는 안테나가 없는 제품이자만 802.11ac를 지원하는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작지만 강한 무선랜카드입니다. 또한, 2.4GHz 와 5GHz 듀얼 밴드를 사용하여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무선장비와의 전파 간섭을 최소화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선랜카드의 구성품은 작은 패키지만큼 간단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선랜카드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전에 꼭 한번 읽어주면 좋은 사용설명서와 WPS 버튼을 이용해 무선랜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탑에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 운영체제에서 연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무랜선의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에 공유기가 앞에 있다면 WPS 버튼을 이용해 쉽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ipTIME A1000mini

정말 작은 크기의 무선랜카드로 USB메모리처럼 생긴 A1000mini는 초슬림, 초소형이면서 802.11ac를 지원하는 무선랜카드입니다. 길이는 2.46cm 이고, 폭은 1.6cm에 높이는 0.8cm의 작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소형화 되가는 노트북과 PC 등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쉬운 무선랜 연결방법으로 이용되는 WPS 버튼이 있어 별도의 프로그램 설정이 없이 무선공유기와 무선랜카드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 내출된 안테나가 없는 내장 안테나는 외부노출을 최소화하여 휴대하기 편리하고, 안테나가 없지만 강력한 무선랜 성능으로 외장 안테나 제품 대비 80% 수준의 무선 거리를 가지고 있어 성능 또한 매우 우수합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ipTIME A3 + A1000mini

 

빠른 인터넷 속도를 위해 마련한 유무선 공유기 ipTIME A3 제품과 불편한 랜선을 제거하기 위해 마련한 ipTIME A1000mini를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사용중인 데스크탑 앞면에 있는 USB를 이용해 A1000mini를 연결하고 사용 준비를 합니다. 5GHz 대역을 이용하여 사용한다면 벽또는 장애물에 간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설치된 공유기의 위치를 확인하고 최대한 간섭이 생기지 않게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작은크기의 무선랜카드라는 장점으로 데스크탑에 설치를 해도 튀어나는 부분이 없고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 정말 좋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WINDOWS10에서 무선랜 연결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무선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되어 랜카드를 연결하면 무선랜카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카드를 연결하기전에는 네트워크 정보에 WIFI 항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무선랜카드를 설치이후 주변의 와이파이 정보를 출력해 주고, 선택해 무선랜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에서는 현재 사용중인 네트워크 설정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카드가 없는 경우 설정에는 WI-FI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USB포트에 무선랜카드를 연결하면 WI-FI 항목이 노출되고 무선랜을 설정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WI-FI 설정항목에서는 무선랜을 켜고 끌수 있고, 네트워크 설정및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선랜카드를 이용해 ipTIME A3 5GHz 대역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무선랜을 쉽게 연결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무선랜카드 ipTIME A1000mini를 이용해 무선랜 속도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다운로드 72.5Mbps / 업로드 94.Mbps로 무선속도가 매우 우수하게 나왔습니다. 유선랜과 속도 차이가 없어 무선으로도 쾌적하게 인터넷을 즐길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저분한 랜선을 없애기 위해 시작한 무선랜카드 사용이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으로 즐기던 인터넷과 차이가 없으니, 컴퓨터도 정리가 되고 더욱 편하게 되있습니다. 무선으로 빠른 인터넷을 즐기시려는 분들에게 무선랜카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사이트링크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