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아이콘 내 PC, 네트워크, 제어판, 내문서 를 꺼내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 윈도우 7을 사용할 때에는 기본으로 노출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제 윈도우 10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해야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PC, 네트워크, 제어판 아이콘 꺼내는 방법

기본으로 설정된 바탕화면에는 휴지통 아이콘만 노출되고 다른 아이콘은 사라진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설정 항목을 눌러 화면을 이동해 주세요

개인설정화면으로 이동후 왼쪽 메뉴에 있는 테마로 화면을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테마에 접근하는 다른방법은 윈도우키를 누른후 테마를 검색후 나오는 테마 및 관련 설정을 실행 주시면 동일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테마 설정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해 화면을 이동해 주시면, 최종 아이콘을 활성화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에서는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을 노출 또는 비노출 시킬수 있으며, 각 아이콘을 변경하고자 하는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노출시키고자 하는 아이콘을 체크후 확인또는 적용이 완료된 이후에 바탕화면을 확인하면 추가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를 쉽게하는 변경하는 방법은 왼쪽 Ctrl + 마우스 휠조절 으로 쉽게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