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삼성 포터블 SSD T3 500기가 저렴하게 나와서 구입하게 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삼성 휴대용 외장하드 SSD T3는 후속이 나온다고 하여 최근에 가격이 다운되어 많은 분들이 구입하는 제품으로 M-STAT 타입의 SSD를 내장하여 만든 외장하드로 작은 크기로 대용량인 500G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T3 패키지 디자인은 깔끔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가운데 부분에 실제 T3의 모습을 확인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하단에 보면 맥과 윈도우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스는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인데 영문으로 소개된 내용으로 영어를 잘 하시는 분들은 쉽게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시겠지만, 영어를 부담스러워 하시는분들에서는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T3는 USB TYPE-C를 사용하고 있고, 빠르고 작은크기 그리고 보안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T3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보장합니다. 최대 450MB/s 읽기/쓰기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인터페이스는 USB 3.1(GEN1) 또는 USB 3.0(UP to 5Gbps)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USB 3.1 연결을 위해서는 UASP모드를 활성화가 되어 있는경우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데스크탑에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를 읽을수 있으며, TV등 기기에 연결하여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볼수 있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삼성 포터블 SSD T3 구성품은 간단하게 설명서와 케이블 그리고 T3 본체가 있습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제품의 사용법에 대한 내용과 제품을 관리시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T3 데이터 케이블은 USB TYPE-C로 빠른 데이터 전송을위해 적용되었습니다.

 

T3는 74 x 58 x 10.5 mm로 한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입니다. 무게도한 가벼운 51g으로 휴대가 편리해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보증기간은 3년으로 사용시 발생하는 문제는 3년동안 보증수리 할 수 있습니다.

 C타입 케이블은 위아래 구분이 없어 T3에 연결할때 정말 편리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반 USB의 경우 방향이 있지만 C타입은 방향이 없어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작은크기로 대용량 외장하드를 가지고 다닐수 있어 정말편리하고 유용합니다. 또한, 내장된 SSD는 M-SATA 타입으로 필요하신분들은 T3를 분해후 사용하시면 데스크탑또는 노트북에서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분해시 보증수리를 받지 못합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