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을 사용중에 시작메뉴 클릭시 반응이 없고 먹통이 되는 증상이 생겨 해결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해당 증상은 사용자 계정이 꼬임이 발생해서 생기는 증상으로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하면, 증상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를 재설치를 해야 문제를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1

윈도우 PowerShell 명령으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관리자 권한이 있는 파워쉘(관리자)를 실행해 주셔야 합니다. 시작메뉴 우클릭 또는 윈도우키 + X키를 누른 후 나타나는 텍스트 메뉴의 항목중에서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클릭해 실행해 줍니다.

해당 텍스트메뉴 화면에서 Windows PowerShell 부분이 나타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작업표시줄 속성에서 관련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거나 Windows 키+ X를 누르면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Windows PowerShell로 바꾸기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PowerShell이 실행되면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고 실행해 주시면 주세요.

Get-AppXPackag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작업이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부팅후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해결방법. 2 사용자계정 추가

현재 사용중인 사용자계정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문제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여 관련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하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새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은 윈도우 키 + R키를 누른후 실행 창이 나타나면 실행창에 netplwiz를 입력하고 클릭해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화면으로 이동해 줍니다. 사용자 계정은 두가지 형태로 되어 있어 Microsoft 계정을 이용하여 생성하는 방법과 로컬계정으로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icrosoft 계정이 없이 로그인 하는 로컬 계정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해당 부분을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계정 생성이 완료되면, 해당 계정을 속성을 변경후 관리자 권한을 추가해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계정을 추가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다면 윈도우 복원기능 또는 윈도우 새로 설치해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