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에서 출시된 이라이트(YEELIGHT) 스마트전구 컬러LED를 소개 해드렸었는데, 실제 스마트전구를 사용해보고 간단한 외관에 기능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샤오미는 이라이트는 IoT를 구성하는데 가장유용한 제품중 하나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음성으로 기기를 제어가 가능한 정말 스마한 전구입니다.

사이트링크

이전글을 방문하시면 이라이트에 대한 간단한 스펙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라이트 스마트전구는 일반전구와 다양한 컬러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1600만가지 색상과 다양한 색상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YLDP06YL의 패키지는 작은 크기로 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는 전용앱인 Yeeliht를 이용해 상황과 환경에 따라 정밀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링크

 

샤오미 YEELIGHT는 최대 25,000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800루멘의 밝기로 10W를 소비하는 제품입니다. 컬러LED 내장으로 1,600만 색상을 표현할수 있는 제품으로 IoT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샤오미 이라이트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환경에 WIFI 있는곳에서 사용해야 제대로 제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링크

YEELIGHT의 외관은 일반전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확산형 형태로 되어 있는 LED 전구의 모습니다.

이라이트(YEELIGHT) 후면에는 제품 정보가 적혀 있으며, 스마트 전구의 전구 소켓 규격은 E27이지만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E26 소켓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전구에 적힌 전압(V(볼트)), 주파수(Hz(헤르츠))를 확인하셔야 하며, 스마트 전구에 100V~250V 50Hz/60Hz 처럼 넓은 전압과 주파수 대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링크

 

전구의 외관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곳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설명서는 영어와 중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국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그나마 쉬운 영어부분을 참고해서 설정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초기 제품을 연결시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좀 더 쉽게 앱과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TIP. YEELIGHT 라이트 초기화는 전구를 켰다껏다 5회정도 실시하면 컬러LED가 깜빡이면서 초기화됩니다.( 해당 방법은 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샤오미 스마트 전구 YEELIGHT를 설치하는 방법은 일반 전구과 동일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실내등에 기존 전구를 제거하고 스마트 전구를 연결하면 설치치가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제품을 설치 이후 초기화된 제품에 전원을 공급하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제품과 연동하여 원하는대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없이 전원을 공급하면 일반전구와 차이가 없이 사용이 가능해 쉽게 사용이 가능해서 정말 좋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인 YEELIGHT앱을 이용하여 밝기, 색상온도, 컬러 등을 기본적으로 설정할 수 있고, 기본으로 맞춰진 추천 모드에는 다양한 모드가 저장되어 있어 간단하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연소등과 뮤직에 맞춰 움직이는 뮤직 리듬 등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전구하나의 가격이 살짝 부담스럽지만, 할인쿠폰등 할인을 최대한 이용해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생활될 거 같습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