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가랜 보급으로 인해 각 가정에는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기본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매월 일정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해야 하셔야 하는데 AC1200으로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와이파이공유기 C50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최근 새롭게 태어난 티피링크 Archer C50 3.0는 디자인이 정말 고급스러울 뿐 아니라 2년 무상 A/S를 제공하기 때문에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 공유기가 고장 많이 나는데 2년 무상 A/S는 정말 유용합니다.


개봉기

국내에는 아*** 공유기가 대중적이지만 최근 해외업체가 국내에 들어오며 티피링크에서도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제품을 판매하는데 그중에서 가성비 모델로 불릴수 있는 Archer C50 3.0 를 소개해 드리면 해당 모델은 기존에 있던 모델로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어 출시된 제품입니다.

Archer C50은 저렴한 가격에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던 모델이라 새롭게 리뉴얼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모델으로 기타 부가기능은 탑재 되어 있지 않으며 무선과 유선인터넷에 중점을 두어 최고의 성능을 보이도록 제작된 제품으로 음영지역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4개의 안테나를 가지고 있으며 듀얼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환경에 맞는 대역대의 WIFI를 사용하여 생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패키기 외관에는 제품사진이 큼직하여 있으니 디자인을 중시하시는 분들은 구입전에 제품의 모습을 확인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키지 옆면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정보를 제공하니 공유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정보를 참고하여 주시면 될 듯 합니다.

자녀보호, 대역폭 제어, 보안, 게스트 네트워크 등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IPv6에 호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Archer C50 3.0 패키지를 개봉하면 박스 크기가 큼직한 이유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큰 크기의 안테나가 4개가 길게 자리잡고 있어서 패키지는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피링크 공유기 구성품으로는 한글로되어 있는 빠른 설치 가이드 한장과 영문으로되어 있는 문서가 같이 포함되어 있으며, 랜케이블 1개와 전원 공급기 그리고 본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빠른 설치 가이드는 공유기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과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이미지와 함께 설명되어 있습니다. 공유기의 아이피 주소와 별도로 티피링크에서 제공되는 도메인을 이용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설치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구성품으로 전원 공급기와 랜케이블로 전원 어댑터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제품 이외에 타 기기를 사용한 다면 제품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수 있으니 해당 어댑터의 출력 정보를 확인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티피링크 최근 제품에 적용된 특유의 표면 디자인으로 화이트 컬러와 어울려 아름답습니다. 티피링크 Archer C50 3.0은 듀얼밴드를 지원하며 4개의 안테나로 2.4GHz 대역에서 300Mbps 와 5GHz 대역에서 867Mbps를 지원합니다.

아쉽게도 WAN포트에서 기가랜을 지원하지 않아서 기가랜 환경에서는 최적의 속도를 보장하지 못합니다.

아직 광인터넷(100Mbps) 환경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시다면 완성맞춤인 유무선 공유기로 사용중인 인터넷을 최고의 속도와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티피링크 Archer C50의 디자인은 블랙계열 제품이었다면, 화이트 색상으로 리뉴얼되어 멋진 디자인은 공유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상단에는 공유기의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위치하고 있어 제품의 상태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기의 높이가 높지 않아 제품을 설치해 놓아도 주변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면서, 큰 안테나로 넓은 범위의 와이파이 영역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음영지역을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제품의 뒷면에는 전원을 켜고 끌수 있는 ON/OFF 버튼이 별도로 있어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끄고 켤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바로 옆 리셋 버튼을 활용하면 공유기를 쉽게 초기화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WPS 버튼 제공으로 WPS를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와이파이를 켜고 끌수 있는 기능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유기처럼 1개의 WAN과 4개의 LAN포트가 있으며, 두가지 다른 색상을 이용하여 포트의 기능을 분리해 놓았습니다.

 

공유기 하단에는 구멍이 많이 뚫려있어  발열을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또한, 공유기의 초기 설정정보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있으니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확인 할 때 확인 하면 편리합니다.

 

티피링크 Archer C50의 안테나는 일체형으로 분리가 되지 않지만,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향을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안테나는 최근 공유기들에서 많이 사용하는 고감도 5dBi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티피링크 Archer C50 공유기는 하단 뿐아니라 옆면에도 발열을 외부로 보낼수 있도록 구멍이 있어 열을 줄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공유기 설치

거실로 들어오는 인터넷선을 활용하여 티비옆 공간을 활용하여 공유기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공유기를 설치하는 방법은 전원을 연결하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인터넷 선을 연결하면 기본적인 설치가 완료 됩니다. 전원을 연결후 공유기에 들어오는 LED의 상태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기에서 제공되믄 기본 와이파이에 접속하여 관리자 설정을 하면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공유기를 설치할 때에는 티피링크의 Tether 앱을 이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공유기 노출이 싫으신 분들은 공유기의 낮은높이로 티비 뒤쪽에 공유기를 숨겨도 전혀 문제가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공유기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관리자 계정정보는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꼭 공유기를 설치후 계정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해야 사용자 모르게 공유기의 설정이 변경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기본설정

WPS 기능을 이용하여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Tether 앱을 활용하여 공유기의 설정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ether 앱은 안드로이드 기준 플레이스토어에서 tplink 또는 티피링크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시 랜덤으로 제공되는 무선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어려울때 쉽게 와이파이에 접속하기 위해서 공유기 뒷면에 있는 WPS버튼을 활용하여 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WIFI 설정페이지에서 WPS 푸시 버튼(기기별 차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항목으로 이동하여 WPS 연결을 대기후 공유기에 있는 WPS 버튼을 클릭하면 너무나 간단하여 와이파이 연결이 설정됩니다

 

사전에 설치해두었던 Tether 앱을 실행하면 공유기가 자동으로 검색되어 로컬장비 부분에 리스트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공유기에 접속하기 위해 리스트를 누르면 관리자 계정정보를 요청하며 올바른 정보를 입력하면 공유기 설정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초기 아이디,비밀번호는 admin 입니다)

TP-LINK Tethe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plink.tether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접근하면 공유기의 부가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연결된 기기의 접속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티피링크의 대표적인 부가기능은 게스트 네트워크와 자녀 보호 기능도 어렵게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설정을 변경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Thether 앱에서 간단한 터치로 설정을 관리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공유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보급형 가성비의 무선공유기 티피링크 Archer C50 3.0은 새롭게 리뷰얼되어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졌고, 기본기가 충실한 제품으로 안정적인 인터넷과 빠른 속도를 보장해 주고, 보안신경써 만들어져 보안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보안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제품입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