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날씨가 너무 더워 선풍기와 에어컨을 동시에 사용하는데 시원한 바람을 멀리까지 보내주는 에어서큘레이터를 찾다가 일반 선풍기를 에어서큘레이터로 바꿀수 있는 제품이 있다는걸 들었는데 설마하고 넘어 갔는데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서 팬포머의 성능이 우수 하다는 평가가 많아서 한번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비싼 서큘레이터보다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게 기존에 있는 선풍기르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팬포머는 선풍기의 앞 망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바람을 조절하는 제품입니다. 성능이 우수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사용하기 전부터 많이 기대가 됩니다.

팬포머 2의 구성품

팬포머2의 구성품은 팬포머 본체와 나사 그리고 고정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팬포머를 설치를 도와주는 한장의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설치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 나사와 고정부품은 다양한 선풍기의 형태에 알맞게 고정될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설치가 어려운 부분은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조립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팬포머의 본체는 바람을 순환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앞면 가운데 팬포머글씨가 적혀있습니다.

 

팬포머는 선풍기 호환을 위해 나사구멍이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일반 선풍기 앞커버와는 달리 상당히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설치를 위해서 사용 설명서를 간단하게 읽어보고 조립을 시도하다가 다시 자세히 읽어 보고 팬포머 설치를 했습니다. 조립시 나사와 고정부품의 순서를 잘 확인후 조립하시면 됩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선풍기에 팬포머 설치

팬포머의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기존 선풍기커버를 제거후 다시 그자리에 팬포머를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조립이 완료된 선풍기의 모습은 기존과 큰 차이가 없어 동작전에는 앞커버가 커진거 뿐이지 큰 차이점을 못 느끼지만 실제 선풍기를 동작하면 바람이 멀리까지 날아간다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팬포머의 뒤쪽부분은 기존 선풍기 뒷커버에 고정되어 자리잡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시 팁으로는 선풍기를 눞혀서 설치하시면 쉽게 팬포머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조립후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앞쪽에 들어가는 나사의 머리가 그냥 노출되는 부분은 살짝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에어서큘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에어컨앞에서 팬포머를 작동시키면 공기순환을 빠르게 시켜줘서 거실과 방을 시원하게 만들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에어서큘레이터의 단점인 바람소리는 에어컨과 같이 사용하면 크게 부담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선풍기는 바람이 멀리까지 가지 않아 바람속도를 높여서 사용했다면 팬포머는 바람이 멀리까지 전달되었습니다.

바람강도가 쎄서 거실을 지나 작은방과 주방까지 바람이가서 시원하게 만들어줘 일반 선풍기를 팬포머로 에어서큘레이터로 변신시킨건 정말 만족합니다. 일반 선풍기에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팬포머를 이용해 더욱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 사용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팬포머에 대해 궁금하신게 아직 남아있으시다면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팬포머"를 검색해 좀 더 정보를 알아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