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량 출고후 카매트를 관리하지 않아서 쾌쾌한 냄새가 나고 먼지가 빠지지 않는 문제로 매트를 찾아 바꾸게 되었습니다. MR시그니처를 받고 순정카매트를 유지하던 카니발에 설치했습니다. 가죽과 코일카매트의 조합으로 이뤄진 카매트로 순정매트의 먼지로 부터 해방되기 위해 선택한 제품으로 먼지를 잘 잡아준다고 합니다.

1열 운전석 카매트

기존 카매트와 1열 운적석 매트의 비교모습입니다. 순정과 비슷하게 생길줄 알았는데 모양이 전혀 달라 매트가 커버해주는 부분에 큰차이가 있습니다. MR 시그니처는 좀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해 오염을 방지합니다. 또한, 고정 클립 부분이 빠져 있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정클립이 빠져 카매트의 고정이 될까 싶었는데 하단에는 벨크로 처리가 되어 카매트를 고정시키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정클립이 없어 설치와 분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전석에 장착한 모습으로 차이점으로 보였던 부분이 확실히 보입니다. 예전에 수동차에 클러치 있는 부분에는 없던 매트가 MR시그니처에는 가죽으로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화이바 가죽으로되어 있는 가죽매트 부분은 고급스러워 정말 보기 좋습니다.

 

카니발 운적석과 딱 일치하다록 만들어져 먼지를 잘 잡아주기 때문에 정말 만족스럽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1열 보조석 매트

1열 보조석은 기존에 있던 매트와 큰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가죽으로되어 있는 부분과 코일매트가 기능을 나눠어 만들어져 있어서 먼지를 효과적으로 잡아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조석또한 카매트에는 고정클립이 제거되어 만들어져 있습니다.

 

순정매트와 동일하게 제작되어 보조석에도 딱맞게 카매트가 설치됩니다. 순정매트와 살짝 다른부분이라면 오른쪽 상단 꺽이는 부분에 가죽매트가 추가되어 오염되지 않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카니발 2열 카매트

2열 부분은 매트부분이 조금더 커지고 도어가드부분에 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매트의 크기가 전체적으로 커져서 매트를 장착하면 빈틈없이 자리를 잡을 듯합니다.

카니발의 곡선부분을 잘 고려해 제작된 매트로 어긋나지 않고 2열매트도 자리를 잘 잡습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은 도어쪽에 추가된 부분에 고정할 수 있도록 처리가 되었다면 좀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행복의조건*라니안--

카니발 3열 카매트

3열매트는 분리형으로 되어 있는 카매트를 일체형으로 바꾸었습니다. 3열까지 커버하는 카니발매트로 3열까지 카매트가 커버해 주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카매트는 3열과 4열을 한꺼번에 장착하도록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코일카매트를 설치하면 3열부분까지 완벽하게 카매트가 커버하고 있습니다. 살짝아쉽다면 카니발이 너무 크기때문에 4열부분에 대한 카매트는 빠져있어서 살짝 아쉬움이 남습니다.

MR시그니처 코일카매트는 마감이 깔끔해 고급스러워 좋은 매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용해보고 코일카매트가 어느정도 먼지를 잡아주는지 확인해 봐야 할거 같습니다. 카니발에 카매트를 바꾸려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코일카매트도 한번 고려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제품을 제공받아 실제 사용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안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